Quantcast
Channel: IT동아 | 취재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194

모든 것은 쉽다, 고프로 액션캠 히어로5 공개

$
0
0

[IT동아 이상우 기자] 고프로가 자사의 액션캠 신제폼 고프로 히어로5 블랙과 히어로5 세션을 공개했다. 히어로5 블랙은 사용성을 높인 고성능 모델이며, 히어로5 세션은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고프로가 이번에 발표한 제품의 핵심 메시지는 'Everything is Easy'로. 이전 세대인 히어로4 제품군과 비교했을 때 조작성을 강화한 것은 물론, 각종 편의 기능도 추가했다.

고프로 신제품 발표

히어로5 제품군에서 추가된 대표적인 기능은 음성 조작이다. 액션캠은 몸이나 각종 탈 것에 부착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버튼 하나만으로 쉽게 켜고 끌 수 있도록 버튼을 최소화한다. 그런데, 이러한 제품은 익스트림 스포츠 등 활동적인 상황에서 주로 사용하는 만큼 작동 버튼을 조작하기 어려운 상황도 종종 발생한다.

암벽 등반을 하는 모습

음성 조작 기능은 이러한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액션캠을 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산악 자전거를 타는 중 핸들에서 손을 떼기 힘든 상황에서 목소리만으로 히어로5 제품군을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자유로우며 안전하다. 오는 2017년 1월에는 한국어도 정식 지원할 계획이다.

고프로 히어로5 블랙

음성 조작 기능의 경우 본체 마이크와 입이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히어로5 제품군은 이를 위한 보조 액세서리도 갖췄다. 리모(REMO)는 일종의 무선 마이크로, 히어로5 제품과 연결해 음성 조작 기능을 카메라 본체와 멀리 떨어져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물론, 액션캠 본체와 마찬가지로 외부 조작 버튼도 있어 여러 촬영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고프로 리모

또 다른 편의 기능으로는 클라우드 저장소가 있다. 히어로5 블랙과 세션 두 모델 모두 충전 중 내부에 있는 동영상과 사진 등을 자동으로 클라우드 저장소로 옮긴다. 보통 액션캠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사용하려면 케이블을 이용해 PC나 맥과 연결하거나 모바일 기기와 연결해 파일을 옮기는 과정을 거친다. 이번 히어로5에서 지원하는 클라우드 저장소 기능은 이러한 과정을 생략해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클라우드 저장소의 경우 일정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며, 향후 유료로 추가 저장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프로 히어로5 세션

이전 세대 제품과 달라진 점 중에는 기본 방수 기능도 있다. 히어로4 블랙의 경우 전용 하우징 없이는 아무런 방수 기능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이번 히어로5 블랙은 하우징 없이도 10미터 수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심해로 잠수하려면 더 높은 수압에도 버틸 수 있는 잠수용 하우징이 필요하다. 하우징의 경우 이전 세대 제품과 호환하지 않지만, 각종 마운트는 모두 그대로 호환한다.

방수 기능이 추가된 고프로 히어로5 블랙

히어로5 블랙과 히어로5 세션에는 이전 제품에는 없었던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능도 추가됐다. 고프로 관계자에 따르면 전자식 손떨림 방지의 경우 필연적으로 촬영한 결과물 외부를 자르기 때문에 광각 촬영 결과물의 이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이 기능을 지금까지 적용하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기술 개선으로 이를 적용해도 잘라내는 비율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이번 모델부터 적용했다. 경쟁사와 비교해 이 기능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고프로 액션캠 애호가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듯하다.

함께 소개한 영상 편집용 소프트웨어 고프로 퀵은 데스크톱과 모바일 모두 지원하는 편집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간편하게 느낌있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퀵 모바일 앱은 자신이 촬영한 동영상 클립을 선택하고 라이브러리에서 적절한 음악을 고르기만 하면 각 클립을 자연스러운 전환 효과로 잇고, 영상에 맞는 박자로 음악을 자동으로 적용해준다. 사용자는 이렇게 완성한 영상을 앱 내에서 자르기만 하면 추억이 담긴 결과물을 아주 쉽고 빠르게 만들어낼 수 있다.

고프로 닉 우드먼(Nicholas Woodman) 대표는 "우리는 촬영부터 편집까지 이어지는 엔드-투-엔드 스토리 텔링 솔루션을 통해 일상을 담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프로 히어로5가 바로 이러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19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