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가 자사의 비디오게임기 '엑스박스 원(Xbox One)'의 출시를 앞두고 3일 서울시 한남동 블루스퀘어 네모홀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엑스박스 원은 엑스박스, 엑스박스360의 뒤를 잇는 MS의 세 번째 비디오 게임기다. 지난해 북미에 발매돼 500만 대 이상 판매된 상태로, 10월 23일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취재진과 게이머 약 30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한국MS는 콜오브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 댄스센트럴 스포트라이트, 포르자 호라이즌2, 선셋 오버드라이브, 데드라이징3 등 정식 발매되는 다양한 엑스박스 원용 게임을 시연했다. 다양한 한글화 게임을 투입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와의 경쟁에서 우위에 선다는 것이 한국MS의 전략이다.
행사는 MS 레니 아따보 엑스박스 아시아 마케팅 총괄의 축사 이후 피파15, 데스티니,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 이볼브, 댄스센트럴: 스포트라이트, 오리 앤 더 블라인드 포레스트 등 엑스박스 원으로 출시되는 다양한 게임을 소개하며 시작됐다.
피파15는 현실감있는 그래픽과 게임성 그리고 실제 축구클럽과 선수가 출현하는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EA의 최신 스포츠 게임이다. 엑스박스 데이원 에디션(예약 판매)에 함께 제공된 바 있다. 데스티니는 헤일로로 유명한 번지 스튜디오가 독립한 이후 최초로 선보이는 SF FPS(1인칭 시점 슈팅)게임으로, 일반적인 FPS에 RPG에서나 볼 수 있는 캐릭터 성장요소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하반기 최대의 기대작이다.
어쌔신크리드 유니티는 17세기 프랑스 혁명 속에서 암살단과 템플기사단이라는 두 집단이 대립한다는 가상 역사를 배경으로, 주인공 '아르노'의 모험과 사랑 이야기를 그린 3D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친구 3명과 함께 싱글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등 협력 플레이를 더욱 강화했다.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은 엑스박스와 엑스박스360으로 출시된 헤일로1~4을 한데 묶어 제공하는 게임이다. 그래픽도 엑스박스 원에 맞춰 강화되며, 헤일로5 멀티 베타테스트 참가권이 동봉된다.
이볼브는 사람 4명과 괴물 1명이 싸운다는 콘셉트의 FPS 게임으로, 올해 1월 엑스박스 원 독점으로 멀티 베타테스트를 시작한다. 오리 앤 더 블라인드 포레스트는 아름다운 그래픽이 특징인 인디 플랫폼 게임으로, 엑스박스 원 출시와 함께 인터넷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댄스센트럴: 스포트라이트는 동작인식 센서 '키넥트' 전용 게임으로, 화면에 나타나는 지시에 맞춰 사용자가 직접 춤을 추고 얼마나 제대로 춤을 췄는지 평가받는 게임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음성 및 자막 모두 한글화해서 출시된다.
아따보 이사는 "올해 내로 50개가 넘는 엑스박스 원용 게임을 한국에 출시할 것"이라며, "20개가 넘는 엑스박스 원 전용 게임이 준비된 상태인 만큼 많은 한국 게이머가 엑스박스 원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후에는 콜오브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 데드라이징3, 포르자 호라이즌2, 선셋오버드라이브 등 엑스박스 원으로 출시되는 게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세션이 마련됐다.
콜오브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는 수천 만장이 넘게 판매된 초인기작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2050년 근미래를 바탕으로 PMC와 정부군간의 대립을 그리고 있다. 일반 총기뿐만 아니라 SF에서나 볼 수 있는 강화외골격, EMP 수류탄 등을 활용해 한층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엑스박스 원용 콜오브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는 11월 3일 국내에 정식 발매된다. 액티비전 조쉬 셀링어 마케팅 매니저는 "콜오브듀티: 어드밴스드워페어는 능력있는 개발사인 슬렛지해머가 3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게임인 만큼 게이머들에게 차세대 콜오브듀티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려줄 것"이라고 밝혔다.
데드라이징3는 좀비가 창궐하는 도시(아마도 샌프란시스코)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생존자들의 분투를 우스꽝스럽게 그려낸 게임이다. 다양한 무기와 탈것을 직접 조합해 좀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목표다. 국내에는 엑스박스 원과 함께 자막 한글화되어 발매된다. 캡콤 조쉬 브릿지 총괄 프로듀서는 "전작은 쇼핑센터, 놀이공원 등 비좁은 공간에서 좀비를 제거해야 했지만, 이제 도시 규모로 창궐하는 좀비를 제거해야 한다"며, "게이머들은 넓어진 공간에서 한층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포르자 호라이즌2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등 최신 스포츠카를 끌고 어디로든 달릴 수 있는 오픈월드 레이싱 게임이다. 전작보다 3배 이상 넓어진 공간 속에서 사용자는 자유롭게 달리고, 과제를 수행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날씨가 변하는 등 그래픽도 매우 뛰어나다. 엑스박스 원과 함께 자막 한글화되어 발매된다. 턴10 스튜디오 크리스 비샵 마케팅 매니저는 "포르자 호라이즌2는 달린다는 원초적인 재미에 집중한 게임"이라며, "엑스박스 라이브를 통해 친구와 광활한 공간을 함께 달리며 협력하거나 경쟁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선셋 오버드라이브는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괴물과 로봇을 상대로 살아남아야 하는 TPS(3인칭 시점 슈팅)게임이다. 레지스탕스로 유명한 인썸니악 게임즈가 엑스박스 플랫폼으로 처음 출시하는 게임이다.
엑스박스 원은 오는 23일부터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반 패키지는 49만 8,000원, 키넥트 패키지는 59만 8,000원이다.
올해 연말까지 국내에 출시되는 엑스박스 원 독점 게임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댄스 센트럴 스포트라이트(Dance Central Spotlight)
데드 라이징3(Dead Rising 3)
페이블 레전드(Fable Legends)
포르자 호라이즌 2(Forza Horizon 2)
포르자 모터스포츠 5(Forza Motorsport 5)
헤일로: 마스터 치프 콜렉션(Halo: The Master Chief Collection)
킬러 인스팅트(Killer Instinct)
킬러 인스팅트: 시즌 2(Killer Instinct: Season 2)
키넥트 스포츠 라이벌(Kinect Sports Rivals)
오리 앤드 블라인드 포레스트(Ori and the Blind Forest)
페글 2(Peggle 2)
프로젝트 스파크(Project Spark)
라이즈: 선 오브 로마 (Ryse: Son of Rome)
선셋 오버드라이브(Sunset Overdrive)
타이탄폴(Titanfall)
주 타이쿤(Zoo Tycoon)
또한 함께 출시되는 서드파티 게임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에일리언 아이솔레이션(Alien Isolation)
어쌔씬 크리드 유니티(Assassin’s Creed Unity)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Call of Duty: Advanced Warfare)
데스티니(Destiny)
디아블로III: 대악마판(Diablo III: Ultimate Evil Edition)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Dragon Age: Inquisition)
EA 스포츠 UFC(EA Sports UFC)
파 크라이 4(Far Cry 4)
피파 15(FIFA 15)
GTA V(Grand Theft Auto V)
해피 워즈(Happy Wars)
저스트 댄스 2015(Just Dance 2015)
메트로 리덕스(Metro Redux)
미들 어스: 섀도우 오브 모르도르(Middle-earth: Shadow of Mordor)
머더드: 소울 서스펙트(Murdered: Soul Suspect)
NBA 2K15
셰이프 업(Shape Up)
더 크루(The Crew)
더 이블 위딘(The Evil Within)
툼레이더: 디피니티브 에디션(Tomb Raider : Definitive Edition)
발리언트 하츠: 더 그레이트 워(Valiant Hearts: The Great War)
WWE 2K15
*IT동아/게임동아는 9월 23일에 맞춰 엑스박스 원 심층 리뷰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